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로 나아가는 부저씨입니다.
오늘은 고명환작가님의 고전이 답했다 마땅히 살아야할 삶에 대하여 라는 책을 읽고 후기를 남깁니다.


제가 좋아하는 작가이자 개그맨 외식사업가 그리고 유튜버 이신 고명환 작가님입니다
본인이 좋아하고 읽은 고전을 자신의 삶과 남기고픈 메시지를 담아 쓴 책입니다
생각나는 구절에 대해 적어보면
- 고전은 모든 살아갈 방법, 우울증 정신적 고통에 대한 치료제이다
몸을 위해 유기농 국산 등등 2-3배나 비싼 식재료를 먹고 육체적 건강에 노력하지만, 우울증 공황장애 정신적 건강을 위해서 얼마나 많은 돈을 쓰는가라고 물으면 노력도 돈도 시간도 소비하지 않는게 요즘 현실입니다. 2만원이 안되는 책한권에 작가의 생각이 다 들어있고, 도서관에 가면 공짜로 읽을수 있는 책을 통해 정신적 치료가 가능합니다. 저부터 먼저 다시 책을 잡고 읽고 곱씹고 생각하고 발전 합니다.
2. 글쓰기는 모든 활동의 마지막이다.
책을 읽는것도 대단하지만 결국 글을 써야합니다. 글을 쓰고 다시 내가 읽고 생각하면서 한번더 성장해 나갈수 있습니다. 저는 베스트셀러 작가가 될것이고, 꾸준히 글쓰기를 해납니다.
3. 미래가 펼쳐질것을 알기에 꾸준히 계속 해나갑니다.
유튜버로 매일 긍정확언을 1년넘게 해나갔고 결국 구독자가 몇만명 있는 유튜버로 성장해나갔다는것. 이 말을 와이프에게도 해주고 싶고(응원합니다) 저 또한 꾸준한 임장과 꾸준한 발전으로 유튜버, 베스트셀러, 임대사업자로 나아가 경제적 자유를 통한 선한영향력을 세상에 미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4. 행동하는 사람이된다.
첫발을 내딛는것이 힘들고 주변에서의 부정적인 기류들 속에 역치가 높겠지만 그 역치만 넘으면 다 내것임을 알고 안티프레질을 이겨내고 앞으로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책읽는,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드라이브를 걸어준 책으로 더 열심히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 꼭 다음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