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맥북은 필요성이 다 달라서 결국 다 갖고싶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 7세대라면 맥북은 사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m4 가격 및 스펙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120hz로 화면이 빠르게 재생되기때문에, 엄청 부드럽습니다.
✅m4칩으로 영상편집이 단독으로 가능합니다. 맥북을 사지않아도 됩니다.
✅에어보다 얇고 가볍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m4 가격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는 149만 9천원부터 시작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m4 13인치는 199만 9천원부터 시작합니다.
이 성능에 이 가격이면 가성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정도 성능의 테블릿을 구매하시려면 적어도 100만원 이상은 더 줘야합니다…역시 애플은 끊을 수가 없어요.
아이패드 프로 m4 출시일
아이패드 프로 7세대가 29개 국가에서 1차 출시 되었습니다.
한국 출시일은 6월 19일 입니다. 6월 8일부터 주문을 시작하며, 6월 19일부터 판매됩니다.
아이패드 프로 m4 스펙
1. OLED 디스플레이
세상에서 가장 앞선 디스플레이인 OLDE 디스플레이를 넣었습니다.
텐덤 OLED 아이패드이며, 울트라 래티나 디스플레이가 정식 명칭입니다.
OLED 디스플레이는 검은 부분에서 빛을 완전히 꺼버립니다. 그래서 검은색을 가장 완벽한 검은색으로 보여줍니다. 일반 디스플레이의 검은색 부분을 봐주세요. OLED 디스플레이의 검은색에 비해 약간 물을 탄듯한 희미하게 보입니다. 한번 보고 나시면 계속 신경쓰이실걸요?
그렇다면 기존에 아이패드 프로는 어땠나? 기존 아이패드 프로는는 미니 LED를 이용해서 성능을 끌어올렸습니다. 하지만, 미니 LED도 LED이기 때문에 어두운부분이 부족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이제는 OLED를 넣었기 때문에 한층 더 깔끔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의 단점도 있습니다. OLED의 단점은 검은색이 아닌 밝은 부분의 밝기가 약하다는건데요. 다른 LED에 비해서 어둡고 진한 부분은 완벽하게 구현하지만, 밝은 부분에서는 약한편입니다.
하지만, 애플에서는 텐덤 OLED를 이용해서 밝은부분의 단점을 채웠습니다. OLED를 두개를 붙여서 밝은 부분까지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색감에 예민하신 분도 훨씬 더 만족스럽게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2. 5.1mm두께
아이패드 에어는 프로보다 성능이 떨어지는대신 얇고 가벼워서 가지고 다니기 좋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성능이 좋은 대신 두껍고 무겁습니다.
성능은 프로만큼 좋고, 얇고 가벼울 수는 없을까? 하는 분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나와버렸습니다. 아이패드 프로가 5.1mm두께로 에어보다 얇고 가벼워졌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m4는 11인치와 13인치 두모델이 나오는데요. 11은 5.3mm두께이며, 13은 5.1mm 두께입니다.
이제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이유만으로도 무조건 프로를 사셔야 하지만 사야할 이유가 또…있습니다.
3. M4칩
아이패드는 M1, M2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M3가 나와야하는데 M3를 건너뛰고 M4칩을 넣었습니다. 왜그랬을까요?
AI를 제대로 구현하려면 M4정도는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아이폰16과 아이패드는 모두 AI를 노리고 있습니다.
M4라 가능한 얘기들을 잠깐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아 게임할 때도 엄청 빠릅니다.
3-1. 빛을 구현하는 기술인 레이트레싱 기술을 자동으로 해줍니다.
예를 들어 빛을 앞으로 비춘다면 그 빛들이 어떻게 반사가 반사가 되는지를 추적하고, 빛 뒷부분은 어두워 지게 하는 등의 기술들을 AI가 자동으로 해줍니다. 레이트레싱은 엄청난 기술이지만, 노가다이기도 한데요. 이 기술을 ai가 자동으로 해줍니다.
3-2. 음악을 들으면 자동으로 악보를 그려줍니다.
3-3. 사진의 배경을 지워줍니다.
파이널컷프로 등 4k영상에서 배경을 지워주는 일명 누끼를 클릭 한번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쉬워보이지만, 어려운 기술입니다.
3-4. 음악에서 각각의 사운드를 분리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드럼, 베이스, 기타, 보컬 등 여러가지 악기소리가 같이 혼합되어있어도 드럼소리, 베이스소리, 기타소리, 보컬소리를 각각 분리하실 수 있습니다.
노래하시는 분들은 보컬소리를 빼면 mr을 그냥만들수 있겠죠. 드럼소리만 빼고 다른 악기들로만 음악을 만들 수도 있구요.
업으로 노래나 악기를 연주하시는 분들은 구매하시면 악보와 mr 비용을 아끼실 수 있으실거라 무조건 관심있으실 기능입니다.
지금기존에 나와있는 인텔칩이나 어떤칩도 따라올 수 없는 수준입니다.
⚠️기존 아이패드는 단독으로 영상 편집을 하기엔 무리가 있었습니다.
영상 편집을 위해 아이패드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맥북을 사야하나하는 고민이 있으실텐데요.
이제는 m4칩을 탑재한 아이패드 프로가 나왔기 때문에 맥북을 사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만으로도 원활이 영상편집하실 수 있는 시기가 드디어 왔습니다. 릴스, 쇼츠, 유튜브 영상 제작하기에 충분합니다.
5년, 10년 쓰실거라면 좋은 제품을 사야합니다.
얇고, 가벼워서 휴대성이 좋아야 오래쓸 수 있습니다.
성능이 좋아야 오래쓸 수 있습니다.
✅에어보다 얇고, 가벼운 아이패드 프로 m4를 추천해드립니다.
애플 펜슬 프로
애플 펜슬 프로도 출시됩니다.
배럴롤이라는 것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애플 펜슬 프로를 잡고 돌리는 정도에 따라 다양한 펜 등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퀴즈기능도 있습니다. 애플 펜슬 프로를 잡고 앞쪽 손가락에 힘을 꽉주면 팔레트가 열립니다. 팔레트에서 선 굵기, 색을 바로 바꾸실수 있습니다.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의 손목 피로도를 많이 줄여줄 수 있겠네요.
주목해야할 점은 원래 애플 펜슬과 가격이 똑같다는 겁니다. 새로 사시려는 분들에게는 부담이 훨씬 적고, 애플펜슬 사야지 고민하고 계셨던 분들은 축하드립니다.
매직 키보드
매직키보드도 가격이 기존과 똑같습니다. 장바구니 담아두셨던 분들은 구매하시기 좋은 타이밍입니다.
매직 키보드에서 주목해야할 점은 키보드 위쪽에 단축키가 들어갔다는 점입니다.
안드로이드와 윈도우에는 키보드 위 단축키가 있었겠지만, 애플은 없었습니다. 사실 이게 불편해서 맥북을 구매하신 분들이 많았는데요.
그런데, 드디어 키보드 위쪽에 단축키가 생겼습니다. 이게 얼마나 큰 혁신인지 아실분은 아실 겁니다. 모르실 분들을 위해서 한번 더 설명하자면, 이 매직키보드 단축키 여부가 이번 아이패드 프로의 마케팅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 스피커도 좋고 카메라도 좋고, 마이크도 좋고 그냥 다 좋습니다. 시중의 테블릿중에 가장 좋은 제품을 찾고있다면 아이패드 프로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149만원이 아니라 1490만원을 줘도 이 사이즈와 이 성능의 제품을 누구도 만들어 낼 수 없다고 합니다. 애플의 자본력 덕분이겠죠.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5세대, 6세대는 인치에 따라 2020년부터 2022년 출시되었는데요. 애플은 신제품이 나온다고 해서 이전 모델 가격이 많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7세대까지 나왔으니 충분히 고민해보시고 후회없는 선택 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님께 추가 금액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