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아파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네는 서구와 유성구입니다. 유성구에는 카이스트를 비롯하여 여러 국책연구기관, 대기업 연구기관이 모여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전 유성구 아파트, 대덕데크노밸리10단지를 소개하겠습니다.
하지만, 대전 아파트는 지금은 투자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봐주세요!
대전에는 박사학위 이상 사람들이 많이 거주하다보니 연봉도 높고, 학생들의 학구열도 대단한데요.
현재 제가 가장 괜찮다고 생각하는 대전 아파트는 2개입니다. 대전 서구 아파트와 대전 유성구 아파트인데요.
대전 서구 아파트가 궁금하시다면?
대전 유성구 아파트는 대덕테크노밸리10단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관평동 대덕테크노밸리10단지 꿈에그린 34평
08년식, 1001세대
전고점 7.35억
현재 매수 5.8억 전세 3.8억
하락률-22%
대덕테크노밸리10단지 장점
관평동 대덕테크노밸리에서 위치가 좋고 현대아울렛과 상권이용이 편리합니다. 초품아로 생활하기 좋고, 1000세대 대단지입니다.
대덕테크노밸리10단지 단점
하지만 현재 주변 호반베르디움의 임대후 전환단지의 입주 및 일반분양 단지의 입주로 인하여 전세가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매매가격도 오르지 못하고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전세도 지금 너무 많습니다.
결론
대덕테크노밸리10단지에 대한 제 생각을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전세가 3.5억 해야 나갈 것 같고 2억 이상 종잣돈이 필요합니다. 투자로는 부적절합니다.
제가 만약 대전에 산다면, 지켜보다가 지금보다 가격이 더 떨어졌을 때 사겠습니다. 지난 상승장에서 주변 단지와 비교해서 유일하게 7억 전고점을 돌파한 대전 유성구 아파트이기 때문입니다.
혹시 실거주 아파트를 구하신다면, 일단 싸게 전세로 살아보시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그리고 주변 대전 아파트도 파악해보세요. 아파트 가격이 싼지 비싼지 지켜보세요. 바닥에서 싸게 살 수는 없습니다. 계속 지켜보면 무릎정도의 가격에 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때 매수하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전 아파트는 현재 투자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전세가가 너무 낮기 때문에 매매와 전세 차이가 큽니다. 내 종잣돈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대전 아파트를 투자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판단은 본인의 몫입니다. 선생님 판단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